
안녕하세요!! 기백반 체육교실 온라인 체육 수업 15차시 입니다.
이번 시간은 도전 단원 5차시 입니다. 오늘은 종이컵으로 스포츠스태킹 정식 종목인 3-3-3, 3-6-3을 합니다. 사이클을 바로 하기에는 어렵습니다. 그래서 3-3-3, 3-6-3을 먼저 합니다.
활동 1에서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면서 하는 방법을 익힙니다. 각자 5번 해보고 가장 좋은 기록을 넘어 몇 초까지 할지 목표를 세웁니다. 그리고 그 목표를 넘기 위해 계속 노력하며 활동에 참여합니다.
선생님들께서는 각자의 기록이 몇 초가 나왔는지 수합해 주시면 좋습니다. 아이들의 발전 과정을 확인하면 의미있는 수업이 될 수 있습니다. 오늘도 Finger Timer라는 앱을 이용해서 활동에 참여합니다.
◯ 단원: 2. 도전(5차시)
◯ 주제 : 종이컵 스포츠스태킹 3-3-3, 3-6-3 도전하기
◯ 학습문제 : 종이컵 스포츠스태킹 3-3-3, 3-6-3을 하는 방법을 알고, 시간 단축에 도전해보자.
◯ 학습활동 :
- 학습활동 1> 3-3-3, 3-6-3 하는 방법 배우기
* 아래 영상을 시청하며 3-3-3, 3-6-3 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.
- 학습활동 2> 3-3-3 속도 도전하기
* 각자 스포츠스태킹 3-3-3 활동에 도전해 봅시다.
* 준비물: 종이컵 9개, 스마트폰 초시계(Finger Timer App)
* 종이컵 9개를 책상에 3-3-3으로 놓고 초시계를 시작합니다.
* 3-3-3 활동이 다 끝나면 초시계를 멈춰 기록을 확인합니다.
* 몇 초가 나왔나요? 자기 기록을 공책에 적어 봅니다.
* 10번 이상하며 기록을 계속 적어봅니다. 최고 기록이 몇 초인가요?
* 자신의 목표 기록을 정해 봅시다. 그리고 계속 도전해 봅시다.
- 학습활동 2> 3-6-3 속도 도전하기
* 각자 스포츠스태킹 3-6-3 활동에 도전해 봅시다.
* 준비물: 종이컵 12개, 스마트폰 초시계(Finger Timer App)
* 종이컵 12개를 책상에 3-6-3으로 놓고 초시계를 시작합니다.
* 3-6-3 활동이 다 끝나면 초시계를 멈춰 기록을 확인합니다.
* 몇 초가 나왔나요? 자기 기록을 공책에 적어 봅니다.
* 10번 이상하며 기록을 계속 적어봅니다. 최고 기록이 몇 초인가요?
* 자신의 목표 기록을 정해 봅시다. 그리고 계속 도전해 봅시다.
◯ 정리 및 평가
- 학습활동 2와 학습활동 3에서 나온 최고 기록을 이 게시판 댓글에 아래처럼 달아봅시다.
이름: 아무개
3-3-3 최고 기록: 0.00초
3-6-3 최고 기록: 0.00초
나의 도전을 위한 내 스스로에게 하는 격려의 한마디: 각자 적기
- 선생님은 여러분들이 작성한 내용을 보고 우리 반 기록을 수집하겠습니다.
- 선생님은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!!
#도전 단원 안내